차세찌씨. /유튜브 캡처
차세찌씨. /유튜브 캡처

[법률방송뉴스] 음주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낸 차범근 전 축구감독의 아들이자 배우 한채아씨의 남편 차세찌(33·차범근축구교실 팀장)씨가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15일 차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위험운전치상) 등 혐의 기소 의견으로 최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차씨는 지난해 12월 23일 오후 11시 40분쯤 서울 종로구 부암동에서 자신의 차를 운전하다 앞 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차씨는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246%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앞 차에 타고 있던 40대 남성 A씨가 가벼운 부상을 입었고, 차씨는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고 발생 이후 차씨를 한 차례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음주운전으로 인명 피해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 지난 2018년 12월부터 시행된 '윤창호법'(개정 도로교통법 및 특정범죄가중처벌법)에 따르면 차씨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징역 2~5년 또는 1천만~2천만원의 벌금형 처벌이 가능한 수준이다. 음주운전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경우에는 최대 징역 15년 또는 3천만원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차씨는 지난 2018년 5월 탤런트 한채아(37)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