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광주도시철도 용산차량기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잡업이 이뤄지고 있다. /연합뉴스
4일 광주도시철도 용산차량기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잡업이 이뤄지고 있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자가 1명 추가로 발생, 확진환자 수가 16명으로 늘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일 1명의 신종 코로나 환자를 추가 확인했다고 밝혔다.

16번째 확진자는 42세 한국인 여성으로 태국 여행 후 지난달 19일 입국했다. 25일 저녁부터 오한 등 증상이 있어 지난 2일까지 치료받았으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3일 전남대병원을 찾았고, 격리 후 광주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검사 결과 이날 오전 양성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는 "16번째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 및 방역조치를 진행 중이며 추가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발생한 국내 확진환자 15명은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내 확진환자 15명 대다수는 감염 초기에 발견되고 신속하게 치료를 받아 모두 위중하지 않은 상태이며, 치료 예후가 양호하고 상태가 안정적"이라고 밝혔다.

이들 중 2번째 확진환자(55세 한국인 남성)는 완쾌해 이번 주 내에 퇴원할 예정이며, 2번 환자 이외에도 증상이 호전된 환자들에 대한 퇴원도 검토하고 있다고 질병관리본부는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