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후 처음 모습 드러내고 기자회견...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다"

이만희 신천지교회 총회장이 2일 오후 3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관련 입장을 발표하면서 큰절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만희 신천지교회 총회장이 2일 오후 3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관련 입장을 발표하면서 큰절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이만희(89)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교회) 총회장이 2일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정말 죄송하다. 국민 여러분께 뭐라고 사죄 말씀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총회장은 이날 오후 3시 신천지교회 연수원인 경기 가평군 '평화의 궁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의적인 것은 아니지만 많은 감염자가 나왔다. 우리도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회장이 국내 코로나19 확산과 신천지교회 관련 의혹이 증폭된 가운데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그는 기자회견 도중 두 차례 큰절을 했다.

이 총회장은 "당국에서 최선의 노력을 했다"면서 "우리도 즉각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나 정말 면목 없다"고 말하고 취재진 앞에서 큰절을 했다. 이어서 또 "용서를 구한다"면서 큰절을 한 번 더 했다.

이 총회장은 "어떤 모임도 피하고 모든 장소를 폐쇄했다"며 "손발이 귀해 협조에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그는 "바쁜 시기에 정부 당국에서 우리 교회를 위해서 이와 같이 노력해 주시고 있다"며 "우리가 해야 할 일이었는데 우리가 미처 못했다. 힘이 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 정부에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국민 여러분들께 드릴 말씀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 총회장은 "(코로나19 사태는) 개인의 일이기 전에 크나큰 재앙이다. 무서운 병이 왔는데 어느 부모가 그냥 보겠냐, 고치고자 하지 않겠냐"라며 "누가 잘하고 잘못하고 따질 때가 아니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 하늘도 돌봐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