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씨 측 "형사고소 진행 후 피해 규모 파악해 민사소송도 제기할 예정"

법률방송 그래픽=김현진
법률방송 그래픽=김현진

[법률방송뉴스] 개그맨 박수홍이 유튜버 김용호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어제(3일) 유튜버 김용호와 신원미상의 제보자 A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모욕, 업무방해, 강요 등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박수홍 측은 "(김용호가)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여러 차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방적으로 주장하면서 박수홍과 그의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며 "(그의) 주장은 참을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고 법적 대응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로 인해 박수홍의 방송 및 연예 활동에 큰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했다"며 이어 "김씨가 사실 확인을 위해 박수홍 측에 연락을 취하거나 반론권을 보장하려는 최소한의 노력도 하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박수홍 측은 김용호 등에 대한 형사 고소를 먼저 진행한 뒤 피해 규모를 파악해 민사 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소한의 확인 과정 없이 허위 사실을 옮긴 일부 매체들에 대해서는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를 비롯한 형사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앞서 유튜버 김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수홍이 전 연인에게 데이트 폭력을 행사했다는 등 박수홍을 둘러싼 여러 가지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