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 투입돼 ’고발 사주’ 자료 확보

[법률방송뉴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오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강제수사에 돌입했습니다. 지난 6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의 고발장을 접수한 뒤 4일 만에 강제수사에 착수한 겁니다.

공수처 수사3부는 오늘(10일) 오전 20여 명을 투입해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사무실과 손준성 검사의 자택 등 5곳을 상대로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김웅 의원은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 인물로,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이 투입돼 PC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의혹은 지난 2일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의 보도로 시작됐습니다. 김 의원이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측근 손준성 검사로부터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등 범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을 받아 당에 전달했다는 의혹입니다. 

이와 관련 대검은 진상조사에 나섰고, 여러 시민단체가 공수처에 의혹 관련 고발을 진행하면서 수사가 본격화했습니다. 공수처는 고발인 조사 이후 곧바로 입건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공수처는 "어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손 검사를 입건하고 정식 수사에 착수했다"며 "다만 김 의원은 주요 사건 관계인일 뿐 입건하지 않았으며, 대검찰청은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