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사실 공표 강력 대응할 것" 정면대응 예고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 /연합뉴스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고 있는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재차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손 검사는 오늘(14일) 입장문을 통해 “수차례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는 본건 고발장을 작성하거나 고발장 및 첨부 자료를 김웅 국민의힘 의원에게 전달한 사실이 결코 없다”며 “저로서는 어떤 경위로 이와 같은 의혹이 발생했는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자신이 받고 있는 의혹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이어 손 검사는 "다만 최근에 공수처가 김웅 의원에게 본건 고발장을 보낸 사람이 저라고 확인해 준 것처럼 일부 언론에 보도되는 등 공수처 관계자의 피의사실 공표행위가 의심되는데,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라며 정면대응을 예고했습니다. 

그러면서 손 검사는 “공수처에서 현재 제기되고 있는 국정원장의 개입 의혹 등을 포함해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수사를 통해 저의 결백을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해당 사건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박 원장에 대한 공수처 수사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었던 지난해 4월 손 검사는 총선을 앞두고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장을 김 의원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김 의원으로부터 고발장을 전달 받았다고 폭로한 제보자 조성은씨는 앞서 “김 의원에게서 받은 고발장에 찍힌 ‘손준성 보냄’을 클릭했더니 실제 손준성 검사가 연결됐다”는 취지로 손 검사가 해당 고발장의 ‘전달책’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공수처와 대검 감찰부는 조씨로부터 관련 물증을 전달받아 각각 수사 및 진상조사에 나서고 있는 중인 가운데, 조씨가 지난 8월 11일 한 호텔에서 박지원 국정원장과 만남을 가졌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야권을 중심으로 ‘배후설’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