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RI Journal of Law and Legislation. /한국법제연구원 제공
KLRI Journal of Law and Legislation. /한국법제연구원 제공

[법률방송뉴스]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에서 발간하는 법제 전문 영문 학술지 'KLRI Journal of Law and Legislation(이하 KJLL)'이 한국연구재단 2021년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은 게재 논문의 학술적 가치와 질적 수준 등을 측정해 등재지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법학 분야의 등재학술지는 총 157종이며, KJLL은 법학 분야 영문학술지 중 세 번째로 등재지에 선정됐습니다. 국책연구기관에서 발행하는 법학 분야 영문학술지 중에는 유일한 등재지입니다.

2011년에 창간한 KJLL은 연 2회에 걸쳐 세계 각국의 법률과 입법 관련 이슈 및 동향에 관한 분석, 비교법적 연구논문을 구성하여 발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110편의 논문이 수록됐습니다.

KJLL은 이번 평가에서 게재논문의 학술적 가치, 논문집의 구성과 체제의 완전성 및 가독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세계적으로 논의되는 다양한 법학 주제에 대해 다룸으로써 우리나라 법학의 글로벌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학술적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은 “세계 유수의 법학 연구자들의 논문 투고를 통해서 국제전문학술지로서의 위상을 더욱 갖추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2022년 5월 31일에 발간하는 'KJLL Vol.12 No.1, 2022'의 논문 공모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합니다. 원고 투고와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은 한국법제연구원 홈페이지(www.klri.re.kr)를 참고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