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뉴스] 코로나19 장기화로 무속신앙에 의지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큰 돈이 오가는 만큼 사기 사건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번 주 'LAW 포커스'에선 소위 '무당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난해 국내 로펌이 해외에서 벌어들인 법률서비스 분야 수입이 사상 처음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세계 속에서 국내 로펌의 입지와 위상이 상당해지고 있습니다. 법률방송 LAW 포커스 'K-로펌'에서는 국내 굴지의 로펌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해가는 현 상황에 어떻게 법률적으로 대비하고 발맞춰 나가는지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주엔 법무법인 세종이 하루가 멀다하고 변화하는 '인터넷 생태계에 대비하는 자세'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법률방송에서는 한 해의 마지막 날인 지난해 12월 31일 강력부 검사 출신 '국내 1호 필적학자' 구본진 변호사를 만나 '한 사람의 글씨엔 그 사람의 인생과 마음이 녹아있다'는 말을 들어봤습니다. 2천명 이상의 글씨체를 분석한 구본진 변호사가 최근 '부자의 글씨'라는 책을 내고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현대그룹 초대회장 정주영, 애플 사 창업자 스티브 잡스, 마이크로소프트(MS) 빌게이츠 등 자수성가한 슈퍼리치들의 성향과 그들의 글씨 특징을 분석해 공개했습니다.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 '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의 저자인 구본진 변호사의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변호사, 세무사가 말해주는 ‘돈 되는 법‘, 가상자산 ETF에 대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