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방송 DB
/법률방송 DB

[법률방송뉴스]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김정욱)가 오는 29일 서초동 변호사회관에서 창립 11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날 법치주의 실현과 국민 기본권 보호에 크게 기여한 변호사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는데, 김대광(44·사법연수원 41기)·박상수(42·변호사시험 2회) 변호사가 공로상 수상을 고사했습니다.

서울변회는 이날 각종 회무에 헌신적으로 활동한 김기혁, 김대광, 김수진, 박상수, 이이수, 허중혁 변호사에게는 '공로상'을, 김민규, 김상욱, 김신, 김정우, 임웅찬, 최재윤 변호사에게는 '표창'을 수여하는 것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김대광·박상수 변호사는 공로상수상을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변호사는 <법률방송>과의 통화에서 "직역수호를 목표로 했는데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지는 못했다"며 "아직 상을 받기에는 부족한다고 생각한다"고 공로상 수상 고사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한편 '제27회 시민인권상 수상자'로는 군인권센터가 선정됐습니다. 51년 동안 변호사로 활동하며 인권옹호와 사회정의 실현에 크게 공헌한 이유영(76·사법시험 9회) 변호사는 '명덕상'을 받습니다. 고지운(43·변시 1회) 변호사는 '공익봉사상'을 받습니다.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자는 조응천(더불어민주당), 전주혜(국민의힘) 의원입니다.

30년 이상 변호사로 활동하며 법조인의 귀감이 된 법조인에게 수상하는 '백로상' 수상자는 강원일, 고순례, 김갑배, 김갑진, 김권회, 김기열, 김기왕, 김상만, 김석보, 김순평, 김시현, 김욱균, 김원진, 김인만, 김정태, 김주현, 김진희, 김찬진, 김태윤, 김형균, 김형두, 노승두, 라채규, 맹주석, 민건식, 민인식, 박광배, 박교선, 박균제, 박노원, 박성원, 박성훈, 박요찬, 박종구, 배광호, 배태연, 백승현, 백윤재, 서동권, 서석호, 서성건, 송기영, 송선헌, 심재왕, 여정구, 오승룡, 유선영, 윤여균, 윤재선, 이건행, 이경현, 이규화, 이근우, 이대복, 이백수, 이상건, 이성기, 이수경, 이양우, 이영준, 이임성, 이정한, 이종건, 이종학, 이준성, 이한구, 이향아, 이효종, 이후동, 임종길, 임통일, 장철우, 전문영, 전영출, 전용희, 전 원, 정남희, 정의종, 조성극, 조종만, 주상수, 최영익, 최용근, 최종우, 하석원, 하종면, 한명환, 한상욱, 허정훈, 홍선기, 황대연, 황창식 변호사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