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이 사망한 가운데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오늘(22일)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해 "더불어민주당에 특검 실시를 지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정부 비리만 터지면 왜 관련자가 죽어 나가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지난 10일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에 이어 어제 김 처장까지 사망한 것을 거론하며 "도대체 대장동 몸통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어 나가야 하느냐"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국민의힘이 발의한 대장동 특검법이 민주당의 방해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상정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부각하며 "이 후보는 말로만 '특검하겠다'고 거짓말하고, 민주당은 시간을 끄는 이중 플레이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덧붙여 "관련자들의 연이은 죽음에도 이 후보는 사과 한번 없이 빈정거리거나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는 뻔뻔한 태도 보이고 있다"며 "죽음의 행렬을 끝내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정권 교체가 필요하다. (민주당이) 재집권하면 비리 실체는 묻히고, 몸통은 보란 듯 잘 살고 부패가 판치는 세상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