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부지검. /연합뉴스
서울 남부지검.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 청사에서 현직 검사가 투신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오늘(12일)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부 소속 평검사인 A검사는 이날 오전 11시 20분쯤 남부지검 건물 10층에서 청사 동측 주차장으로 떨어져 사망했습니다. 검찰 관계자가 이를 발견해 소방 등에 신고했습니다.

A검사는 신임 검사 교육을 마치고 지난 2월 남부지검으로 발령 받은 초임 검사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A검사는 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검사는 현장에서 숨졌다. 발견 당시 사망이 추정돼 현장에서 경찰에 인계했다”며 “유서 여부 등 정확한 내용은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건 발생 직후 서울남부지검은 소속 부서의 부서원들을 상대로 폭언 등 가혹행위가 있었는지, 평소 A검사가 업무상 스트레스를 호소했는지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감찰에 착수했습니다.

관련해서 검찰 관계자는 “일단 감찰 진행 상황을 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