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범진보권 보이콧(불참)으로 파행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위원회를 소집했는데, 검찰수사권 완전폐지 법안을 강행 처리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늘(25일) 한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두 차례 열었지만, 본격적인 검증을 하기도 전에 산회했습니다.

민주당과 정의당은 "한 후보자가 국회의 자료 제출 요구에 성실히 응하지 않았다"며 청문회에 불참했고, 청문회는 민주당 불참 속 국민의힘만 참석한 채 열렸습니다.

국민의힘 특위 간사 성일종 의원은 "오후 두 차례 양당 간 간사 협의를 진행했고, 민주당에서 요구한 자료는 오후 1시 30분 후보자가 다 제출했다"며 "오후 늦게라도 회의가 속개돼야 한다는 뜻을 전했으나, 민주당 쪽에서 '오늘 회의는 불가능하고, 내일도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통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주호영 위원장은 이에 "더 이상 회의가 어렵다고 보고 산회를 선포한다"며 "다음 회의는 내일(26일) 오전 10시에 개의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민주당은 같은 날 저녁 7시 30분에 법사위 소위를 소집했습니다.

박병석 국회의장 중재안에 대한 조문 심사에 나선다는 방침인데, 일과 시간이 끝난 때라는 점에서 국민의힘의 거센 반발이 예상됩니다.

민주당 소속 법사위 법안심사1소위 위원장 박주민 의원은 "소위 안건은 10건인데, 여야가 합의한 의장 중재안이 있어 10건 다 심사하기보단 조정안 중심으로 심사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덧붙여 "현재 의장 입장은 중재된 대로 해달라는 것"이라며 "중재안 중심으로 논의될 것 같다"고 부연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