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정면 비판했습니다.

한 후보자는 오늘(9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모두발언에서 “검수완박 법안이 국회를 통과해 시행을 앞두고 있어 국민적 우려가 크다”며 “부패한 정치인과 공직자의 처벌을 어렵게 하고, 그 과정에서 국민이 보게 될 피해는 너무나 명확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많이 부족하지만 법무부 장관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용기와 헌신으로 일하겠다”면서 “정의와 상식을 바탕으로 국민께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법무행정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 후보자는 법무부 장관으로서 △인권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따뜻한 법무행정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는 법제와 시스템 △중립적이고 공정한 검찰 △범죄로부터 국민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삶 등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이날 오전 9시쯤 국회 후문에 모습을 드러낸 한 후보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후보자 딸에 대해서도 똑같은 잣대의 수사를 요청한다’, ‘채널A 사건 관련 휴대전화 공개 요구할 것 같다’ 등 취재진 질의에 “청문회 날이니 들어가서 잘 말하겠다”고 답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