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공군 성폭력 피해자 고 이예람 중사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안미영 특별검사팀이 국방부를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공군 본부 등을 압수수색하며 강제수사에 들어간 지 이틀 만입니다.

오늘(30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팀은 이날 오전부터 서울 용산구 국방구 검차단 과학수사과에 검사와 수사관 등을 보내 이 중사 사망사건 관련 수사 중 확보했던 디지털자료를 확보 중입니다.

앞서 특검팀은 지난 28일에도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 제20전투비행단, 제15특수임무비행단, 공군수사단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당시 특검팀 관계자는 “이 중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부실수사, 2차 가해, 사건 은폐, 수사 외압 등 여러 의혹들의 진상 규명을 위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확보한 기록과 증거를 토대로 관련자 조사 등 전방위적 수사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사는 지난해 3월 제20전투비행단에서 근무하던 중 선임 부사관인 장모 중사에게 성추행을 당했고, 이를 신고했지만 회유와 협박을 당해 제15특수임무비행단으로 전출됐습니다. 하지만 신상유포 등 2차 가해에 시달렸고, 같은해 5월 관사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이 중사를 성추행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장모 중사는 1심에서 징역 9년을 선고받았지만, 지난 14일 2심에서 징역 7년으로 감형됐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