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의 부인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의 핵심 인물인 전 경기도청 총무과 별정직 5급 공무원 배모씨에 이어 공익신고자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오늘(4일) 공익신고자인 전 경기도청 비서실 직원 A씨에 대해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A씨는 배씨의 지시로 음식 배달과 약 대리 처방 등 심부름을 했는데, 앞서 대선을 앞두고 해당 내용을 언론을 통해 알렸습니다.

경찰은 A씨에 대해 법인카드 사용 배경과 의혹 내용에 대해 조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앞서 경찰은 전날 오전 배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습니다. 배씨는 김씨의 수행비서 역하를 하는 등 법인카드 유용 의혹의 중심에 있습니다.

경찰은 배씨에 대해 윗선의 지시나 강요가 있었는지 등 사실 관계를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사건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함으로써 김씨 소환 조사도 임박한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할 계획”이라며 “김씨 소환을 기정사실화하는 얘기가 돌지만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지난 5월 김씨가 법인카드를 사적 유용했다는 의혹을 받는 수원, 성남 등 수도권 지역 식당 129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지난해 12월 국민의힘은 이 후보, 김씨, 전 총무과 별정직 5급 배모씨 등 3명을 직권남용, 국고손실 등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또 지난 2월 대선을 앞두고 김씨 등을 직권남용, 강요, 의료법 위반, 허위공문서작성·행사, 국고 손실, 업무 방해, 증거 인멸 등 혐의로 추가 고발했습니다. 

김씨가 음식 배달과 집안일 등 사적 심부름에 공무원을 동원했고,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거나 타인 명의로 불법 처방전을 발급받게 한 의혹이 있다는 이유에섭니다.

지난 4월 경찰은 경기도청 총무과, 의무실, 조사담당관실 등 경기도청 내 사무실 여러 곳에 수사관을 투입해 압수수색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