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서울에서 100년 만에 기록적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9일) 발달장애 가족 침수 사망사고 현장을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집중호우 대처 긴급점검회의'와 국무회의를 주재한 후 곧바로 신림동 반지하 주택 현장으로 이동했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자정 40대 여성과 여동생, 여동생의 10대 딸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여성의 여동생은 전날밤 빗물이 들이닥치자 지인에게 침수 신고를 요청했고, 지인은 오후 9시쯤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배수 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소방당국에 공동 대응을 요청했으나, 작업 후 이들 가족을 발견했을 땐 이미 숨진 상태였습니다.

일각에선 당국 대처가 미흡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노란색 민방위복 차임으로 반지하 창문 바깥쪽에서 주변을 둘러보며 당시 상황 관련 보고를 들었습니다.

현장엔 오세훈 서울시장도 함께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편 오 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시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며 "어제 폭우로 서울에서 큰 인명 피해가 있었다"고 사과했습니다.

오 시장은 "어떤 경우에도 시민 안전을 책임져야 할 시장으로서 희생자와 유가족, 불편을 겪으신 피해 시민들께 죄송하다"며 "모든 자원을 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모든 선제적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