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처
방송 캡처

[법률방송뉴스]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이자 이규혁 전 스피트스케이팅 국가대표의 동생인 42살 이규현 코치가 10대 미성년 제자를 성폭했다는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손정숙)는 오늘(7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지난달 중순 이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씨는 현재 의정부 교도소에 수감 중입니다. 

이씨는 올해 초 자신이 가르치던 여제자를 성폭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애초 해당 사건은 서울 송파경찰서가 수사해 이씨를 불구속 입건한 뒤 서울 동부지검에 송치했었습니다.

그러던 지난달 초 이씨의 주소지인 남양주지청으로 사건이 넘어갔는데, 남양주지청은 죄질이 나쁘다고 보고 이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청구했으며 법원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 등을 이유로 영장을 발부하게 된 겁니다. 

검찰에 따르면 이씨는 성폭행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건과 관련해 대한빙상경기연맹(빙상연맹) 측은 최근까지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으며, 자격정지 등 징계 조치에 대해서도 논의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이씨가 올해 지도자 등록을 하지 않은데다 피해자 신고가 없었다는 점때문이라는 게 빙상연맹 측 말입니다. 

이씨는 1998년 나가노, 2002 솔트레이크 등 두 차례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바 있으며 2003년 현역 은퇴 이후 코치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