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대통령실

[법률방송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논란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특별검사 도입을 계속적으로 압박하고 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오늘(19일) ”김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2차 주가 조작에도 가담한 정황이 또 드러났다“며 “돌려받은 주식을 정리하면서 발생한 거래라는 대선 캠프 해명은 거짓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2차 조작 시기 작전 세력 PC에서 '김건희' 엑셀 파일이 작성됐고, 작전 세력이 김 여사 계좌와 주식을 관리한 정황도 추가 확인된 것”이라며 “김 여사가 15억원이란 거액을 작전 세력에게 빌려준 사실도 밝혀졌다”고 내세웠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대선 당시 당내 경선후보자 토론에서 '넉 달만 맡기고 절연했다' 말한 윤 대통령의 발언 또한 거짓임이 분명해진 것”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그러면서 “거짓이 계속 드러나는데도 대통령실은 '일일이 답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진실을 뭉개려 한다”며 “야당 탄압에만 거침없는 윤석열 검찰의 '내로남불'도 가관”이라고 힐난했습니다.

이어 “검찰은 도이치모터스 재판에서 김 여사 연루 혐의를 스스로 밝혀내고도, 정작 김 여사 기소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또 “여당 국민의힘은 김 여사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집단적 망상'으로 매도하고 있다”며 “대통령실과 여당이야말로 거짓을 진실로 믿는 '리플리 증후군'에라도 걸린 것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리플리 증후군은 허구를 진실로 믿는 일종의 인격 장애를 말합니다.

박 원내대표는 '국정 정상화' 조건으로 특검 도입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김 여사 의혹을 그대로 둔 채 제대로 된 국정운영은 불가능하다”며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법을 즉각 수용하는 것이 국정 정상화를 위한 집권 여당으로서 책무임을 명심하고, 특검법 상정에 적극 나서 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부각했습니다.

한편 한덕수 국무총리는 같은 날 대정부 질문에서 야당의 김 여사 특검법 추진에 대해 “국회의원이 어떤 의사를 결정할 때 여론조사만 보고 하시진 않으리라 생각한다”고 우회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표했습니다.

한 총리는 “국가 전체 운영과 국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고 결정할 것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합리적인 논의를 통해 잘 결정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덧붙여 “수사 중인 검찰이나 수사 당국이 문제를 어련히 알아서 잘 검토하지 않겠느냐”라며 “죄가 되면 검찰이 조치할 것이고, 죄가 안 되면 결국 (조치하지) 못 하는 거 아니겠느냐" 되물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