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 제공
서울경찰청 제공

[법률방송뉴스]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40대 여성을 납치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29살 연지호, 35살 황대한, 35살 이경우 세 사람의 신상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서울경찰청은 오늘(5일) 오후 신상정보공개 심의위원회를 열고, 이들 3명이 "수 개월 전부터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해 공개된 장소에서 피해자를 납치하고 살해하는 등 범죄의 중대성과 잔인성이 인정된다"며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경찰은 "피의자 일부가 범행 일체를 자백했고, 3명 모두에 구속영장이 발부돼 충분한 증거가 존재한다"며 "유사 범행에 대한 예방효과 등 공공의 이익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씨와 황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11시 50분쯤 역삼동의 한 아파트 앞에서 40대 여성을 차량으로 납치한 뒤 이튿날 새벽 살해하고, 대전 대청댐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씨는 이들에게 범행을 제의하고 범행 도구를 지원하며 피해자를 납치하고 살해하는 데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날 오후 이씨에게 범행을 사주한 의혹을 받고 있는 유모 씨를 강도살인교사 혐의로 추가로 체포했습니다.

신상공개는 범죄가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있고, 증거가 충분하며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뤄집니다.

취재를 종합하면 황씨 등은 P코인에 투자하면서 피해자를 처음 알게 됐다고 합니다. 피해자는 P코인을 만든 회사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황씨 등은 2021년 2월쯤 P코인 시세가 급락하자 1억원가량의 투자 손실을 입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서울경찰청 제공
서울경찰청 제공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