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참석자 중 최소 5명 엑스터시, 필로폰 등 마약류 '양성반응'
당초 알려진 일행 16명 보다 5명 많은 21명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현직 경찰관이 '집단 마약 파티' 현장에서 추락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모임 참석자 중 핵심 인물로 추정되는 3명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하거나 마약을 구매한 정황까지 있는 이들로, 모임 주최자와 모임 장소를 제공한 인물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27일, 용산구의 한 아파트에서 한 남성이 추락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신원 확인 결과 이 남성은 강원경찰청 기동대 소속 경장이었습니다.

경찰은 숨진 경찰관과 함께 있던 일행이 집단 마약 파티를 벌였다는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마약 정밀감정 결과, 모임 참석자 중 최소 5명에게서 필로폰, 엑스터시, 케타민 등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숨진 경찰관 역시 마약을 투약했을 것으로 보고 부검을 진행했으며,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당초 알려졌던 인원인 16명보다 더 많은 21명이 사건 현장에 있었던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현장에 경찰이 출동했을 당시 남아있던 8명과, 추락 사고 직후 자리를 피한 8명 외에 5명이 추가로 확인된 겁니다.

경찰은 모임 참석자들이 범죄 죄질이 중한 자들을 숨겨 이들의 존재가 뒤늦게 드러났을 가능성을 두고 5명의 신원과 동선, 마약류 투약 혐의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경찰은 지난 5일 모임 전 참석자가 마약을 구매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태원 클럽에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