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박준영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최근 민주당이 이정화 수원지검 부장검사를 놓고 “김건희 여사 일가를 봐주기 수사한 대가로 영전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재심 전문으로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가 “이 검사는 피해자의 눈물을 닦아준 ‘진짜 검사’”라며 “사람을 함부로 조리돌림하지 말고 비판을 하려면 제대로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 변호사는 어제(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정화 검사는 남의 인생이 걸린 일을 한다는 긴장감으로 밤샘을 자청한 성실한 검사”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박 변호사는 익산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삼례 나라슈퍼 3인조 강도치사 사건, 화성 연쇄 살인 사건 등 주요 사건의 재심을 맡아 ‘재심 전문 변호사’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앞서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 부장검사가 경기도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 수사를 뭉갠 대가로 영전했다고 주장하며 이 부장검사 실명과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 주장과는 달리 이 부장검사는 김 여사 일가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 영장 반려 당시 해당 검찰청에서 근무하지 않았고 오히려 부임 이후 경찰의 영장을 보완해 청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이 송치한 범죄 사실에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까지 추가로 입증해 기소했습니다.

박 변호사는 "이 부장검사가 검찰 과거사위원회에 근무했을 때 ‘낙동강변 살인사건’ 과거사 조사 과정에서 혼자 기록을 모두 검토하고, 법정에 나와 증언도 했다"며 "“(낙동강변 살인사건) 피해자 최인철, 장동익 선생님과 그 가족들은 이정화 검사를 사법 피해자의 눈물을 닦아 준 ‘진짜 검사’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변호사는 “의도를 가지고 좌표 찍고 선동하는 ‘일부’ 민주당 분들. 사람을 함부로 조리돌림하지 말고 비판을 하려면 제대로 하라”면서 “이정화 검사는 사회적 약자, 호소할 곳 없는 피해자에게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세력의 힘으로 ‘정당한’ 권위와 사명감을 위협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