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년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2024년 새해를 맞아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위기 상황을 극복하자는데 뜻을 모으며 올해 대한민국 경제의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늘(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전국 기업인, 정부 관계자, 경제단체 회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경제계 신년인사회'를 열었습니다.

경제단체장으로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겸 SK그룹 회장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류진 한국경제인협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해 서비스 산업에 대한 집중 지원, 미래 첨단 산업 육성과 기업 투자 촉진 등을 약속했습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새해에도 우리 기업과 정부의 '원팀 코리아' 정신을 다시 한번 발휘해 대한민국의 경제 재도약과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함께 나아가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한국 경제의 돌파구는 생산성 향상"이라며 "부가가치를 높이는 정책을 통해 세계 7대 강국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금리가 많이 올라 작년에 고생했지만 올해에는 (금리가) 안정되고, 기업 사기가 많이 올라 기업 활동이 왕성하게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재계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권오갑 HD현대 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구자은 LS그룹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등이 함께했습니다.

이재용 회장, 구광모 회장 등은 행사에서 별도의 인사말 없이 새해 인사를 주고 받았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지난해보다 좀 더 괜찮아 질 것"이라며 올해 경제를 다소 긍정적으로 진단했습니다.

한편 정부에서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주현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경제계 신년인사회는 기업인과 정부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해 새해 정진과 도약을 다짐하는 경제계 최대 규모 신년 행사로 1962년부터 매년 열렸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