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사진=연합뉴스)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총선을 앞두고 여야가 재계 인사 영입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에서는 고동진 삼성전자 고문이 입당할 예정이고, 더불어민주당은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 영입을 추진 중입니다.

정치권에서 따르면 고 고문은 내일(22일) 국민의힘에 입당하고,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입당 환영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고 고문은 1984년 삼성전자에 평사원으로 입사한 후 유럽 연구소장, 상품기획팀장, 개발실장, 모바일 부문(옛 IM부문) 대표이사 등 주요 직책을 거쳤으며 '갤럭시 성공 신화'의 주역으로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고 고문은 이번 총선에서 삼성전자 사업장이 있는 경기 수원 지역구나 비례대표 출마 가능성이 거론됩니다.

한편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고 고문의 저서를 완독하고 직접 입당을 부탁하는 등 영입에 공을 들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영운 전 현대기아차 사장 (사진=현대차그룹)
공영운 전 현대기아차 사장 (사진=현대차그룹)

더불어민주당은 공영운 전 현대기아차 사장 영입을 추진 중입니다.

민주당 인재영입위원회는 공 전 사장에게 여러 차례 영입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공 전 사장은 고심 중으로 아직 당에 확답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 전 사장은 문화일보 기자 출신으로, 현대차에서 전략개발팀장과 해외정책팀장, 홍보실장을 거쳐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지낸바 있습니다.

만약 공 전 사장이 입당을 수락하고 이번 총선에 출마한다면 수도권으로 나올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생 경제가 이번 총선의 최대 화두인 만큼, 경제와 민생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인 영입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