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남 변호사 "기득권 양당 구조 깨야"

남윤중 법무법인 제네시스 대표변호사 (사진=개혁신당)
남윤중 법무법인 제네시스 대표변호사 (사진=개혁신당)

[법률방송뉴스]

'이재명 저격수'로 알려진 남윤중 법무법인 제네시스 대표변호사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과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오늘(17일) 개혁신당에 따르면 남 변호사는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내려놓고 개혁신당에 입당해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합류하게 됐습니다.

그는 서울대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제51회 사법고시를 합격한 이후 2017년부터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80여명의 국회의원 및 자치단체장을 변호한 바 있습니다.

특히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 캠프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민주당 관계자들에 대한 검찰 고발 등 관련 소송을 대리하며 '이재명 저격수'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남 변호사는 이밖에도 국민의힘 당헌당규 제·개정, 지방선거 공천후보자 검증 등 다수의 정당 업무에도 참여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 변호사는 "기득권 양당의 편협하고 소모적인 정쟁 구도에서는 도저히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양당 독과점 구조를 깨는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어 생산적이고 상식적인 정치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개혁신당에 합류한다"고 입당 소감을 전했습니다.

천하람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은 "국민의힘에서도 여러 좋은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남 변호사가 개혁신당의 가치와 방향성에 공감해 합류한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뛰어난 법률전문성과 정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개혁신당의 전문성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