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어제(18일)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논란에 대해 “함정 몰카이지만, 국민이 걱정하실 만한 부분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 문제 대응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국민의힘과 대통령실이 ‘악의적인 함정 몰카’라는 기존 입장은 유지하면서도, 대응 방식에서는 미묘한 기류 변화가 감지된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저출산 대책 공약을 발표한 뒤 기자들이 김 여사 명품 가방 논란 관련 질문을 하자 “처음부터 계획된 것이다”면서도 “전후 과정에서 분명히 아쉬운 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그렇기 때문에 제가 제2부속실과 특별감찰관에 대한 검토 문제를 전향적으로 말씀드린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한 위원장은 김 여사의 명품백 논란에 대해 발언을 자제해왔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김 여사 명품백 논란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날 국민의힘 안팎에서도 김 여사 사과 문제가 논란이 됐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명품백 논란과 관련해 “함정 몰카, 정치 공작이 사안의 본질”이라며 “이런 본질을 알고 발언해 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자 의총에 참석했던 하태경 의원은 “그런 식으로 하면 수도권 선거를 못 치른다”며 “몰카 공작은 맞지만, 준다고 다 받으면 되느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울 마포 출마 예정인 김경율 비상대책위원도 전날 “‘디올백(가방)’은 심각한 사건”이라며 “국민께 납작 엎드려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고 경기 수원에 출마하는 이수정 경기대 교수는 “김 여사가 국민에게 사과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