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국민의힘 의원 '통신자료 조회' 현재까지 33명
김기현 "정권 보위처 실체 드러나... 김진욱 사퇴해야"
대장동 간 尹 "정권교체 못하면 전 국토 부동산 게이트"

/연합뉴스
/연합뉴스

[법률방송뉴스] 국민의힘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소속 의원 33명을 대상으로 통신자료를 조회했다며 공수처 해체와 김진욱 처장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오늘(27일) 당 소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 긴급 간담회에서 "공수처가 정권의 보위처를 자처한 실체가 명확히 드러나고 있다"며 "불법사찰을 주도한 김 처장은 즉각 사퇴하고, 국민의 신뢰를 잃은 공수처는 해체만이 유일한 답"이라고 부각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야당 주요 당직자를 상대로 한 무차별적 통신자료 조회는 작심하고 불법적인 정치 사찰을 한 것"이라며 "어떤 사건과 관련해 통신자료를 조회했는지, 범죄의 단서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불법사찰을 한 이유가 무엇인지 상세히 설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현재까지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 대상에 집계된 국민의힘 의원은 33명입니다.

국민의힘 법률지원단 단장 유상범 의원은 "(통신자료 조회가) 수사와 관련이 있다는 게 공수처 주장이지만, 관련성 입증을 못하면 전형적인 언론에 대한 사찰이고, 언론 자유 침해"라고 강조했습니다.

덧붙여 "김 처장은 이같은 사찰을 단순하게 적법하다고 주장할 게 아니라 언론의 자유 침해, 통신의 비밀 자유를 침해했단 점을 인지하고 지금이라도 즉각 사퇴하라"고 주문했습니다.

한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현장을 찾았습니다.

윤 후보는 대장동 의혹 수사를 받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정에 대해 이 후보가 "성남시장 재직 때는 몰랐다"고 말한 것을 거론하면서 "절대로 좌시할 수 없는 대국민 사기"라고 피력했습니다.

윤 후보는 "열흘이나 해외일정을 함께 다녀오고도 누구인지 모른다는 이 후보, 그 새빨간 거짓말을 누가 믿겠느냐"며 "반드시 감춰야 하는 게 있기에 도망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찰의 대장동 수사에 대해선 "이 후보를 지켜내겠다는 민주당 정권의 은폐 수사와 하늘 무서운 줄 모르는 이 후보의 특검 회피를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다"며 "오직 진실 규명의 해법은 특검뿐"이라고 전했습니다.

윤 후보는 민주당을 향해선 "후보 눈치만 보느라 스스로 특검에 나서지 못한다면 스스로 궤멸의 늪에 빠지게 될 것"이라며 "대장동 게이트가 민주당 몰락의 게이트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윤 후보는 그러면서 "대장동 게이트 실체의 규명과 엄정한 처벌이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과 정책을 정상화하는 첫걸음"이라며 "정권을 교체하지 못하면 대한민국 국토 전체가 대장동 게이트로 뒤덮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법률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